해외자원개발協, LNG트레이딩 교육 실시
해외자원개발協, LNG트레이딩 교육 실시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에너지 트레이딩 LNG’과정 3차수 잇달아 개최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해외자원개발 업계의  환경변화중 천연가스 비중이 확대됨이 관찰되고 있는 가운데 가스생산량의 꾸준히 증가하고 전체 천연가스 거래 중 LNG비중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셰일가스·오일 수출로 국제 Spot시장에서 LNG 현물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세계적으로도 가스발전량이 점차 증가되는 추세일 뿐 아니라 LNG 산업과 유관한 선박, 터미널, 가스발전소 등 국내·외 인프라 투자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LNG트레이딩사업부문을 담당할 업계 고급인력이 요구되고 있다

LNG분야의 교육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에너지 트레이딩 LNG’과정을 3차수까지 연달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은 LNG도입, 판매, 운송 등의 업무를 하는 자원개발 유관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LNG산업구조와 특성을 이해하고 트레이딩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당초 16명 정원으로 계획됐던 이번 교육 과정은 교육 수요가 급증해 동일 과정을 3차수까지 증설해 총 30개사, 59명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 시장에서 LNG트레이딩 실무경험이 있는 실무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하며 강사진의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교육생들에게 전달돼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24~26일에는 ‘LNG 계약, 협상–PSA·SPA·MSA 해설 중심’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해당 과정도 이미 정원의 135%까지 사전 신청 접수가 진행돼 에너지트레이딩 LNG과정 못지않은 인기 과정이 될 것으 예상된다.

 앞선 2개 과정은 모두 2019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 수립한 ‘LNG분야 교육과정 로드맵’에 해당하는 과정이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앞으로도 자원개발 업계의 재직자들에게 산업 및 교육 수요에 적합하고 실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교육문의는 ‘해외자원개발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친구찾기 @해외자원개발협회)’를 활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답변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