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중소기업 청렴·안전 정책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중소기업 청렴·안전 정책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PS 감사실은 지난 9일 본사 빛가람홀에서 11개 중소기업 대표자 등을 초청해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안전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정부 청렴·안전정책 △한전KPS 반부패·청렴 및 안전 활동 주요추진 현황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제도 안내 △갑질행위·채용비리·안전분야 부패 등 생활적폐 관련 신고제도 설명 △거래회사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했던 한 참석자는 “이번 청렴·안전 정책 설명회를 통해 회사의 다양한 청렴활동 및 안전 관련 정책을 알게 됐다”라며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주려는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한전KPS와 중소기업 간에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전KPS 감사실의 관계자는 “현재 한전KPS는 공공 및 민간부문의 부패취약분야 발굴과 개선, 불편사행 해소 등을 위해 ‘찾아가는 거래회사 청렴 간담회’, ‘청렴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다각적인 소통 및 협업을 통해 회사 청렴도 제고와 청렴 및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 1기관 1실천 운동 과제로 ‘안전분야 반부패 경영체계 구축’을 선정하고 안전분야 반부패 전담 조직 강화, 안전분야 부패 실태 점검 강화 등 안전분야 반부패 문화 정착을 통해 국민안전 보호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