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에 걸쳐 전사 발전연료 관련부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발전연료 도입 확대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시행했다.

지난해 중부발전은 발전용 유연탄을 도입 총량의 약 68%인 947만톤의 저유황탄을 도입해 미세먼지 배출량 392톤 감축에 기여했다. 그리고 유연탄 입찰 시 유황분 규격을 기존 0.8%에서 0.5% 이하로 강화해 지난 3월 신규 호주 저유황탄 장기계약을 체결 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 저유황탄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전 5사 중 유일하게 발전용LNG를 직도입하는 한국중부발전은 도입단가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제 LNG시장 가격 동향 및 건설 중인 신규복합발전소의 LNG수급 현안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국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사용 활성화와 바이오중유사용 등 신재생연료사용 확대방안과 발전연료 수송과정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위한 육상전력 설치 및 비산먼지 최소화를 위한 저탄장 옥내화 진행상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김신형 중부발전 기획본부장은 “발전연료수급의 패러다임은 경제성에서 친환경성으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대표적인 에너지공기업으로서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통한 친환경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