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중부발전,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14일까지 지원 가능
공모 포스터.
공모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오는 6월14일까지 청년이 직접 혁신 전 과정을 주도하는 제2회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중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Energy Dream(에너지신산업 분야) △에너지 드림(사회적가치향상 분야)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에너지산업에 평소 관심 있는 대한민국 청년(만 39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6월14일까지 서류를 접수한 후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는 총 6개팀은 향후 2개월간의 연구 활동을 수행한 후 최종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적으로 검토 시행 후 실제 사업화해 추진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중부발전 공식 홈페이지(www.komipo.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는 단순 아이디어 제안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시민주도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발수성·자기세정 태양광발전 모듈표면 개발, 자가발전 및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부이 등 지난 제1회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공모전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가능성을 봤
다”라며 “이번 공모전에도 에너지 분야 및 사회적가치 분야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을 지닌 다양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