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농촌태양광사업과 관련해 실질적이면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훈련이 진행된다.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 신재생에너지 SC 사무국)은 오는 6월10일부터 6월14일까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 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인허가 관련 법규 △태양광발전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고온다습 및 염해지역 안전한 태양광발전설비 구축 방안 등 농촌 태양광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발전시스템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 내용 개발 및 운영으로 농촌 태양광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훈련은 전액 무료로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02-529-4864)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n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산 지원을 받아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신재생에너지 SC 사무국) 주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