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발전本, 바다사랑 지킴이 발족
영흥발전本, 바다사랑 지킴이 발족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0세 이상 농어민 50명 구성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이 개최되고 있다.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이 개최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16일 영흥늘푸른센터에서 영흥발전본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흥시니어클럽 관계자를 비롯한 KOEN 바다사랑지킴이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은 환경·관광분야와 연계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영흥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농어민 50명으로 구성됐으며 5월부터 6개월간 매주 2회 7시간씩 인근 해안가 쓰레기 수거, 처리 등 바다 환경정화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사업취지와 추진경과, 향후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기관 대표의 격려와 참가자 선서로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은 “이 사업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쾌적한 지역 관광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라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해 영흥지역 노인들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영흥발전본부는 지역사회 노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상생 가치창출과 고령화 시대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