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자모 3(Zamo 3) 세트.
보쉬 전동공구 자모 3(Zamo 3) 세트.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3가지 어댑터로 다양한 사물의 측정이 가능한 가정용 거리 측정기 자모 3(Zamo 3)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자모 3 세트는 테이프 어댑터, 휠 어댑터, 라인 레이저 어댑터 3가지의 어댑터를 탈부착해 기존의 직선 거리 측정뿐 아니라 사물의 둘레, 곡선 거리측정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측정 작업이 가능해 실용성이 매우 높다.

테이프 어댑터는 짧은 길이나 사물을 측정하는 데 사용된다. 어댑터에 부착된 테이프를 뽑아서 사용하며 최대 1.5m의 원형 둘레나 직선 거리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

휠 어댑터는 곡선 거리나 직선거리를 측정하는 데 사용된다. 휠 어댑터에는 바퀴가 달려있어 사물 표면에 어댑터의 바퀴부분을 굴려서 길이를 측정하며 표면이 구부러져 있는 사물도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다.

라인 레이저 어댑터는 레이저 라인이 사물을 수평 혹은 수직으로 정확하게 정렬할 수 있도록 도와줘 보다 정확하고 깔끔한 정렬이 가능하다.

자모는 레이저로 최대 20m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간단한 면적 계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자모로 길이를 측정 한 후 버튼을 두 번 클릭하면 최근 기록된 두 개의 측정값에 기초해 정확한 제곱미터 계산 값을 보여준다. 간단 계산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일의 효율을 높여준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의 관계자는 “자모 3는 어댑터로 멀티 기능성을 높인 가정용 거리측정기로 사용이 간편하고 실용성이 높아 일반 가정에서 이사, 가구배치, 인테리어, DIY, 재단 등 다양한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