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이 목포성심요양병원 신설 암병동에 설치됐다.
나노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이 목포성심요양병원 신설 암병동에 설치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패스트플러스는 필터 교환이 필요 없는 나노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Air Guardian) 34대를 목포성심요양병원 신설 암병동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패스트플러스가 러시아과학아카데미센터와 제휴를 맺고 생산한 ‘에어가디언’은 TiO₂(이산화티타늄)가 코팅된 20만개의 나노광촉매 구슬에 자외선을 비추면 오염된 공기가 산화 반응해 담배연기부터 바이러스, 세균, VOCs 등의 2만여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 구조를 0.0001μ(미크론) 입자까지 파괴하고 친환경적인 수증기 등으로 배출하는 공기청정기이다.

에어가디언은 최근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해 밀폐된 챔버(chamber)에서 4시간 후 측정한 결과 ‘슈퍼 박테리아’를 99%까지, ‘폐렴균’을 89%까지, ‘포름알데이드’를 95%까지 저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패스트플러스의 관계자는 “에어가디언은 나노광촉매기술을 활용해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천식, 비염, 아토피 등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건강 개선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라며 “이번 요양병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병원에 설치돼 고객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