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Zero)’.
쿠첸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Zero)’.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쿠첸이 업계 최초로 대기전력 0.003W의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Zero)’를 출시했고 27일 밝혔다. 

쿠첸이 새롭게 출시한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는 고화력의 인덕션(IH) 2구와 용기 사용 제한이 없는 하이라이트(HL) 1구를 갖추고 있다. 특히 전기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을 때 소모되는 대기전력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제품 중 업계 최저수준인 0.003W로 에너지 낭비 및 전기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경제성이 뛰어나다.

인덕션 화구는 기존 제품보다 20% 발열면적이 넓어진 대화구로 대형용기 사용 시에도 바닥면 전체에 화력을 균일하게 전달해준다. 뿐만 아니라 인서트 IH 코일기술을 적용, 화구의 코일과 코일 사이에 간격을 둬 공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 코일 자체의 방열 효과가 뛰어나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상판은 독일 특수유리업체 쇼트사에서 직수입한 상판에 국내 유일의 블랙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돼 지문과 스크래치에 강하다. 이 밖에도 9단 화력조절과 2중 잠금장치 ‘차일드락 플러스’ 등 총 20중의 안전장치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쿠첸의 관계자는 “쿠첸은 앞으로도 이처럼 소비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개발,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