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協·소방청, 화재예방·기술발전 공조체제 구축
화재보험協·소방청, 화재예방·기술발전 공조체제 구축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예방과 기술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와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31일 화재예방과 기술발전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해 화재·폭발 등으로부터 안심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정보의 중요성을 감안해 상호 정보와 기술력을 공유하는 상호 협력체계를 통해 화재·폭발 등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소속 연구기관과 위원회 사이에 인적교류를 통해 소방·방재기술력을 제고하고 화재·폭발 등 재산사고의 원인규명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기술정보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대국민 안전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정책을 협력·추진한다. 그 밖에 양 기관은 협력·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과 교류로 폭넓은 업무협력이 이뤄져 소방·방재 발전에 대한 공동대응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윤배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경제면에서는 선진국 반열에 올랐지만 안전분야의 성숙도는 해결하고 발전시켜야 할 과제가 많다”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대한민국의 소방방재분야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