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봉사단이 EM 흙공을 투입하고 있다.
LS산전봉사단이 EM 흙공을 투입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LS산전은 최근 임직원으로 구성된 LS산전봉사단 50여명이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청주시 무심천에서 EM(친환경유용미생물: 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쓰레기 수거,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 ‘맑은 우리 하천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LS산전 봉사단은 청주지역 중심 하천인 무심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청주대교 일원 3km구간에 걸쳐 총 1,000여개의 ‘EM흙공’을 집중적으로 투입했다.

이날 투입된 EM흙공은 인체에 무해한 80여종의 유용 미생물이 포함, 악취·독성제거와 산화방지, 수질정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장기적으로 지역 하천의 수질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S산전의 관계자는 “청주시민들의 휴식처인 지역 하천의 환경을 지키고 생태계 보존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 수질개선뿐만 아니라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글로벌 스마트에너지 리딩 기업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7년부터 LS산전과 지역사회, 시민단체가 연계해 도심 속 생태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인 ‘Let’s Make Green with LSIS(렛츠 메이크 그린 위드 LS산전; LS산전과 함께 맑은 세상을 만들어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LS산전은 올해 하반기에도 사업장이 위치한 천안과 부산 지역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미세먼지, 녹조 등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환경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한 작은 실천 방법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관련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