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창수 기자] 울산시(시장 송철호)는 4일 오후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에서 송병기 경제부시장, 임재홍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지원단장, 지역 자동차부품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자동차부품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자동차산업 경기침체와 미래형 자동차시장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부품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울산시 자동차산업 현황 및 자동차산업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 애로사항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울산시는 기업들의 건의사항과 시가 추진 중인 자동차부품기업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올 연말까지 미래자동차산업 육성전략을 수립해 부품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연기관 중심인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이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시 차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은 중앙부처와 협의해 해결방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자동차산업 육성사업으로 △그린자동차 부품실용화 및 실증사업 △자율주행차 제작 및 부품개발 △초소형 전기차 산업육성 실증사업 △미래자동차 종합안전시험장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