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公 미래코 아이,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
광해관리公 미래코 아이,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여건 및 수요자 니즈 맞춰 총 4가지 모델로 개발
광해관리공단의 신기술 '지하공동 수치화, 형상화 측정기술인 '미래코 아이'가 한국물가협회가 발행하는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됐다.
광해관리공단의 신기술 '지하공동 수치화, 형상화 측정기술인 '미래코 아이'가 한국물가협회가 발행하는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됐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광산 지하공동 수치화, 형상화 측정기술(미래코 아이-MIRECO EYE)’이 사단법인 한국물가협회에서 발행하는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광산 지하공동 수치화, 형상화 측정기술(미래코 아이)’은 광산개발로 인해 발생된 지하공동에 시추공을 삽입해 지하공동 형상을 실측하는 장비로, 도면이 없는 폐광산을 위한 지하공동 정밀 조사 대안기술이다.

이 기술은 최근 도심지 싱크홀 조사 등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업에 활용되고 있으며 방파제 등 해양 구조물 안전을 위한 조사 및 진단 분야로 확대가 유력하다.

미래코 아이는 특수 현장여건과 수요자니즈에 맞춰 총 4가지 모델로 개발됐다.

대표모델 중 MIRECO EYE(A)는 광업 및 특수목적용으로 개발됐으며 MIRECO EYE(L)은 도심지, 도로 싱크홀 조사용으로 개발됐다.

기획재정부 허가기관 (사)한국물가협회에서 발행한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는 우수제품, 업체 및 가격정보가 총망라된 실무정보지다.

관련 분야 엔지니어는 이러한 실무정보지에 근거해 우수한 제품, 업체 및 가격 등 기초정보를 파악하고 예정가격 작성업무에 참고하게 된다.

미래코 아이가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에 등재됨에 따라 신규 업무에 대한 활용성이 높아지고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이란 게 공단 측 설명이다.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광해관리공단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국민안전을 목표로 기술지원 등 신산업분야와 접점을 확대하겠다”라며 “이와 더불어 신규 일자리창출 및 신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