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CIRED 2019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전KDN 관계자들이 CIRED 2019 전시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IFEMA 컨벤션에서 열리는 CIRED 2019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CIRED 2019는 2년마다 유럽에서 개최되는 전기·배전분야의 최대 전시회로 유틸리티, 제품, 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 등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전시회로 60개국 120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한전KDN은 △고장구간 자동분리 제어단말장치(FRTU for FDIR) △분산형전원 종합운영시스템 △Compact형 변압기 단말장치 및 제어모듈 △배전지하 시설물 감시시스템 △MG-EMS 등 5종의 배전계통 신규개발 솔루션 등을 출품 전시 중이다.

신규개발 솔루션인 고장구간 자동분리 제어단말장치는 배전선로 고장 발생 시 기기간 통신에 의해 고장구간의 판단 및 자동분리까지 약 5Cycle(0.08초) 이내에 이 모든 동작을 수행해 전력품질 및 선로상태를 획기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

또한 태양광발·ESS(Energy Storage System)와 같은 신재생에너지를 전력계통에 안정적으로 연계를 지원하는 분산형전원 종합운영시스템, 부하개폐형 지상변압기에 설치돼 변압기를 원격으로 감시 제어하는 Compact형 변압기 단말장치 및 제어모듈, 전력구 등 지하시설물에 대한 화재·침수·온도·통신상태 등을 실시간 통합관리하는 배전 지하 시설물 감시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MG-EMS 등 그동안 한전KDN이 연구 개발 보유한 솔루션을 출품해 이번 전시회에서 유럽 및 동남아 바이어들의 상담과 기술 밴치마킹 대상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한전KDN의 관계자는 “이번 CIRED 2019 전시회를 통해 한전KDN이 개발·보유한 솔루션으로 에너지신산업 관련 해외사업 개발과 글로벌기업과의 기술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