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에너지가 준공한 제천 태양광발전 1,2단지.
BH에너지가 준공한 제천 태양광발전 1,2단지.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재생에너지분야 전문기업 (주)BH에너지가 ESS연계 태양광발전소 현장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BH에너지는 오는 28일 충북 제천에 준공된 태양광발전소 및 ESS시스템 현장을 방문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ESS에 대한 최상의 관리노하우와 수익극대화 방향에 대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ESS 현장세미나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제천 현장발전소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02-6959-0098)이나 이메일(bhenergy11@naver.com)로 진행하면 되며 참가회비 등 기타 자세한 안내 BH에너지 고객센터나 네이버 대표 카페 및 밴드 ‘투태모’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BH에너지는 기존의 태양광발전소를 운영 중이거나 예비발전사업자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ESS 연계 사업 현장세미나를 자체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현장 세미나를 통해 ESS 사업의 가장 기초적인 개념과 실제 ESS 연계 태양광발전소 방문을 통해 ESS 작동 및 관리 노하우, 달라진 수익률 분석 및 산업통상자원부 가중치 발표 대비 설명회 시간도 마련된다.

태양광·ESS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비에이치에너지는 전국 권역에 태양광발전소 시공 및 ESS 연계 사업을 하고 있다. 인허가부터 발전소 완공 및 유지관리까지 국내 태양광 보급률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BH에너지가 올해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태양광·ESS 연계 사업이다. 2019년까지는 태양광 연계 ESS의 가중치는 5.0이 인정되지만 2020년부터는 가중치 4.0으로 하향되기 때문이다.

BH에너지는 별도의 ESS 및 전기사업 추진팀을 구성해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ESS 연계 서비스에 연구하고 집중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조기참가를 신청한 한 사업주는 “ESS 연계사업을 고려하던 때에 직접 현장을 방문해 여러 가지 정보와 궁금했던 점을 속시원히 풀어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고 전했다

BH에너지의 관계자는 “ESS 연계는 태양광발전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연계사업으로 태양광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발전사업자와 기존 발전사업자 분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사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