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태양광 P2P 투자 플랫폼 솔라브리지(대표 강인철)가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솔라브리지 홈페이지(solarbridge.kr)에 10일부터 16일까지  가입하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0% 증정한다. 상품은 17일 기프티콘 형태로 일괄 발송 예정이다.

리뉴얼 기념 신규 상품도 오픈된다. 11일 오전 11시 오픈되는 ‘원주 평장리 2MW 태양광 발전소’ 상품의 1차 모집 금액은 6억원, 연이율 12%, 투자 기간은 7개월이다. 총 사업비대비 낮은 LTV(47.5%), 선순위 담보력 확보로 상환 리스크 최소화 등 안정성이 특징적이다.

강인철 솔라브리지 대표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라며 “조건 설정 후 적합한 투자상품 오픈 시 자동으로 투자되는 ‘자동투자’ 서비스를 도입했고 상품별 예상 수익 및 상환 스케쥴 확인이 더 용이하도록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태양광 P2P 플랫폼 솔라브리지는 ‘기관 투자와 같이 안정적인 개인 투자’를 내세워 개인에 인프라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소는 해외 선진국에서 부동산, 원자재와 같은 에셋클래스(Asset class)로 인정받는 인프라 자산이지만 국내에서는 주로 기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안정적인 투자 상품이다. 이같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솔라브리지는 2017년 8월 설립 이후 누적대출액 140억원, 평균 수익률 12.7%, 연체 수익률 0%를 기록하고 있다.

기타 이벤트 및 리뉴얼 관련 사항은 솔라브리지 고객센터(02-6931-0074, care@solarbridg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