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를 비롯해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한마음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공사를 비롯해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한마음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 18일 대구 혁신도시 8개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으로 행복한 여름나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8개 공공기관은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장학재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이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를 비롯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애생보육원 등 대구 동구 아동복지시설 4곳을 찾아 1,5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하고 시설 정리·환경정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가스공사의 관계자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매년 두 차례씩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2014년 10월 대구로 본사 이전 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매년 다채로운 합동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지자체 및 사회복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난감도서관 및 노숙인 쉼터 조성,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의료 인프라 구축 등 사회문화적 투자를 대폭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