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모집요강.
2019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모집요강.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대한전기학회(회장 주영훈)는 2019년도 제50회 하계학술대회를 오는 7월10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델피노리조트에서 개최한다.

국내 전기공학분야 학술대회 중에서 최대인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는 전기분야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지난 1년간 이뤄낸 1,100여편의 학술논문 및 연구개발성과를 발표토론하게 되며 참가 인원도 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중 둘째 날인 7월1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델피노리조트 A동 장미홀에서 2019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연구 및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드론산업에 관한 저변 확대와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 설계체험을 통한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공학계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제어 및 시스템 설계에 관한 실무능력 강화와 전문기술 교육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한전기학회와 함께 광운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대학의 IT(전기·전자)계열 학과 학생들이 참가 신청한 설계계획서를 접수받아 총 3차에 걸친 워크샵을 통해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한 후 선정된 최종 20팀이 본선에 진출해 사전에 제공(무상)된 표준 하드웨어를 이용해 미니드론의 각종 센서 동작 확인, 드론의 기본동작, 자율비행 등에 대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시상은 경진대회 직후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를 정리해 대상(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 금상(전기학회장상), 은상(광운대총장상, 매스웍스코리아상), 동상(로보링크상), 장려상 등 총 10여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산학협동재단(이사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매스웍스코리아, 로보링크 등 관련기관 및 업체들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