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KGS 혁신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갖고 있는 모습.
가스안전공사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KGS 혁신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갖고 있는 모습.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0일 충북 음성 소재 본사에서 2019년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KGS 혁신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개최했다.

KGS 시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의 시각과 의견을 대변하기 위해 학계, 시민·복지단체, 업계 및 지역주민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전문가 13명을 혁신위원으로 위촉해 가스안전공사의 혁신 방향에 대해 함께 검토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가스안전공사의 지난해 혁신 추진성과 및 2019년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 공유 △8대 주요과제별 혁신과제 주요내용 및 기대성과 점검 △공사의 중점과제 선정 방향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자유토론 방식을 통해 가스안전공사의 가스안전 서비스에 대한 국민 체감도 향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적 연대 협의체 운영, 국민에게 직·간접 수혜를 제공하는 과제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그 중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 문화 및 복지 생활수준 향상 등 지역발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가장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KGS 시민참여혁신단 의견의 적극 반영을 통해 뛰어난 혁신성과를 창출해 가스안전 대국민 서비스 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나아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구현해 나아갈 것”이라며 강한 혁신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