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본사사옥 전경.
가스공사 본사사옥 전경.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24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정부 혁신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창업 생태계를 육성키 위한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 주제는 ‘설비운전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설비운영 알고리즘 개발’이며 참가대상은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창업 5년 이내로 2014년 4월1일 이후 사업자등록 업체) 및 예비 창업가로 스타트업이 아닌 기업 또는 연구기관 재직자는 제외된다.

가스공사는 이번 대회를 위해 총 3,500만원의 상금을 마련한 가운데 우수팀에 대해서는 향후 대구지역 기업과의 사업화 매칭 지원 등 중소기업·스타트업 상생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24일부터 7월14일까지이며 참가팀이 제출한 개발계획서 등 구비서류 검토 후 예선을 치를 30개팀을 선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가스공사 홈페이지(www.kogas.or.kr) 또는 대회 공식 페이스북 그룹(www.facebook.com/groups/kogaschallenge)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가스공사는 경진대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7월1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컨퍼런스 홀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행사 참가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