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좌)과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좌)과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와 SK텔레콤이 5G 통신망을 이용한 로봇사업에 손을 잡았다. 

양사는 25일 서울 가산R&D캠퍼스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과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5G 모바일 에지 컴퓨팅(Mobile Edge Computing, 이하 MEC)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자율주행이 가능한 LG전자 로봇을 △실내지도 구축 △보안 △안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LG전자 로봇이 SK텔레콤의 5G MEC를 활용하면 자율주행을 하면서 촬영한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데이터센터와 빠르고 끊김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은 “SK텔레콤의 5G, AI, 클라우드 등 ICT 기술력과 LG전자의 로봇 제조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인 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은 “로봇 서비스가 안정화되고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네트워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통신사와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SK텔레콤과 협력해 로봇과 5G 등 신기술이 고객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가치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