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25일 국제유가는 북해산 브렌트유가 상승한 가운데 서부 텍사스산 원유, 중동산 두바이유 등이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0.07달러 하락한 57.83달러에 마감한 반면 북해산 Brent유는 전일대비 배럴당 0.19달러 상승한 65.05달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기준유가로 적용되는 중동산 Dubai유는 전일대비 0.64달러 하락한 63.38달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25일 Brent 기준는 트럼프 대통령의 對이란 강경 발언, 지난주 미 원유재고 감소 추정 등의 영향으로 상승했지만 미-중 무역분쟁 조기 타결 기대 난망, 사우디의 위기 시 공급대응 시사, 미 달러화 강세 등은 유가 상승폭을 제한했다.

미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미국 및 미국인에 대한 어떠한 공격도 압도적인 힘에 맞닥뜨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란과 전쟁이 발발한다면 출구전략은 필요하지 않을 것이고 오직 말살(obliteration)만이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24일 이란 로하니 대통령은 최고지도자 하메네이에 대한 미국의 제재에 대해 백악관이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다고 비난한 바 있다.

로이터는 지난주 미 원유재고가 전주대비 290만배럴 감소한 것으로 추정했다.

24일 미-중 무역분쟁 관련하여 미 정부 고위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현 상황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라며 합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G20회의에 대한 기대감이 다소 하락했다.

사우디 Aramco사 CEO는 현재 호르무즈 해협에서의 긴장 고조가 우려스럽지만 사우디가 충분한 잉여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공급차질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 6개국 통화대비 미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 인덱스는 전일대비 0.17% 상승한 96.14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