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A구역 건물형타입 ESS시스템.
보은A구역 건물형타입 ESS시스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태양광·ESS분야 전문기업 메가솔라가 ESS 연계형 태양광발전사업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오는 7월9일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현장 세미나’를 실시한다.

메가솔라는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소에서 중요한 ESS를 주제로 매 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강연장이 아닌 실제 메가솔라가 시공·운영 중인 태양광발전소 내 ESS 사업장으로 무대를 옮겨 직접 체험하고 보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솔라에서 직접 시공한 발전소 중 충남 서천 100kW급의 컨테이너 타입과, 하프랙 타입, 충북 보은 사업지의 건물형 타입 4.0MW급 ESS까지 세 가지 타입의 현장을 직접 방문·견학하며 실제 운영 노하우를 설명한다.

심진섭 메가솔라 ESS 전기사업지원팀장은 “태양광 연계형 ESS 설비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의 발표 시기와 맞물려 더욱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내다본다”라며 “산업부 발표대로 태양광 연계형 ESS 설비 가중치 적용이 내년 6개월 더 연장된 상황에서 예비 사업주로서 알아야 할 고급 정보를 실제 ESS 사업장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메가솔라의 태양광·ESS 연계 사업에 대한 문의는 ESS 전기사업지원팀(070-7777-334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