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젊은 이사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기 젊은 이사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지난 27일부터 28일 제1기 젊은 이사회 ‘The First MOVER’워크숍을 개최했다.

근속년수 10년 이하 차장과 직원 16명으로 이뤄진 제1기 젊은 이사회 ‘The First MOVER’는 서부발전이 추진 중인 경영혁신 프로젝트 ‘WP-MOVE Project’의 이념 및 과제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선발됐다.
 
이들은 3개월간 자료요청, 질의 및 사전토론회 등을 통해 실무부서와의 열띤 토론을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교육 마일리지 제도 도입, 업무 불균형 해소 및 근무혁신 방안 등 총 6건의 안건을 상정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정한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본 회의와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및 현안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으며,특히 본 회의가 끝난 후에는 결과를 CEO에게 브리핑하며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현장에서의 고민, 애로사항을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젊은 직원들의 끊임없는 고민과 아이디어는 차별화된 발전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The First MOVER 1기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기찬 소통과 미래지향적 변화의 촉진자로서 역할을 지속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1기 The First MOVER의 활동은 이번 워크숍을 끝으로 종료되며 오는 7월 제2기가 발족돼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소통채널로서의 역할을 이어받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