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대한조선과 기술협력 MOU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대한조선과 기술협력 MOU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9.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사업 공동 수행 등 실시
공길영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우) 원장과 박용덕 대한조선주식회사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길영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우) 원장과 박용덕 대한조선주식회사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이하 KOMERI, 원장 공길영)과 대한조선주식회사(이하 대한조선, 대표 박용덕)는 28일 KOMERI 전남본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기술개발 협력과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에 관한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세부협의내용은 △연구사업 공동 수행 및 연구결과 공동 활용 △연구시설·장비 활용 및 시험인증에 관한 상호협력 △네트워크구축을 통한 상호 정보교류 및 전문교육을 위한 협력 등이다.

KOMERI는 친환경 및 자율운항 조선해양산업 기술 선도를 위해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대한조선이 보유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선박에 요구되는 신기술로 기술개발협력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조선해양산업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소형선박해상시험센터 개소로 연구시설·장비 활용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공길영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한조선과의 기술개발협력을 통해 조선해양산업의 기술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협력 체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