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경동나비엔이 지난 1일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이 다시 한 번 결실을 맺었다.

경동나비엔은 2011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매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 5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보일러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로 제품의 성능과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 역시 국가대표임을 인정받은 성과다.

이번 평가에서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채널을 운영하고 자가조치 영상안내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 점이 높게 평가됐다. 더불어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황을 분석해 서비스 지연을 줄이고 고객의 궁금증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텍스트, 그림, 간단한 표시와 함께 제공해 이해를 돕는 양방향 영상지원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이를 모든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김상국 경동나비엔 서비스기획팀장(좌 2번째)이 CCM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국 경동나비엔 서비스기획팀장(좌 2번째)이 CCM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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