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좌)와 김봉재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계획부문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좌)와 김봉재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계획부문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켑코에너지솔루션(대표 배성환)은 4일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 본사(대전시 대덕구)에서 김봉재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계획부문 이사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에너지절감사업 추진을 위한 재무 및 기술분야 협업과 더불어 수열원과 상하수도분야를 활용한 에너지절감사업을 발굴해 공동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는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를 저감시키고 에너지신사업 및 효율화시장의 활성화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국가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신재생에너지 1위 기업인 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김봉재 수자원공사 물관리계획부문 이사는 “이번 협력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효율상향에 앞장서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켑코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 효율화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전문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