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원자력학생연대가 대전역에서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가 대전역에서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국 15개 대학 녹색원자력학생연대 소속 학생들은 2019년 2월부터 전국 주요 KTX역을 중심으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하고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를 촉구하는 길거리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을 통해 백년대계인 에너지문제를 이념적 시각과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정부의 탈원전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민들에게 원자력에 대한 과학적 사실을 제대로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에 따르면 5일 기준으로 정부의 비상식적인 탈원전정책에 반대하는 서명자 수가 총 50만명을 넘었다. 이는 국민들이 원자력의 가치를 인식하고 정부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판적 의견이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으로 나타난 결과이다.

또한 최근에는 녹색원자력학생연대의 길거리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과 ‘핵인싸’ 등 SNS 홍보활동에 힘입어 온라인 서명(www.okatom.org)에 동참하는 시민들의 숫자가 매일 수천명으로 늘어났으며 현재 급격하게 증가 중이라고 주장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정부가 국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여전히 탈원전정책을 고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 원전은 국내에서는 정부로부터 적폐 취급을 받고 있으나 국제적으로는 그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5월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인 NRC로부터 미국외 원전으로는 유일하게 설계인증을 취득한 우리나라 원전 APR1400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이는 세계원자력시장에서 경쟁하는 원자력선진국 프랑스와 일본도 이루지 못한 쾌거다.

이에 따라 정부가 탈원전정책을 폐기하고 합리적인 에너지정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정부의 왜곡된 시각에서 비롯된 탈원전 정책이 폐기되는 그날까지 원자력살리기 서명운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녹색원자력학생연대에는 경성대, 경희대, 단국대, 부산대, 서울대, 세종대, 영남대, 유니스트, 전북대, 제주대, 조선대, 중앙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 등 총 1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