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료전지 ucc공모전 포스터.
인천연료전지 ucc공모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박설민 기자]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인천연료전지(주)(대표 전영택)는 8일 주민들의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하고 이해를 증진하고자 ‘안전하고 깨끗한 수소연료전지 UCC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공모전은 동구주민, 동구지역 학교 학생, 동구지역 근무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UCC내용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새로운 에너지원 수소연료전지, 수소연료전지가 안전한 이유 등 수소연료전지의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표현한 주제로 1분 내외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인천연료전지는 출품된 작품의 주제적합성, 참신성, 홍보적합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수상자에겐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오는 8월 1일 네이버 밴드‘인천 동구 수소연료전지 매거진’과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인천연료전지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연료전지에 대한 주민이해증진을 위한 것으로 높은 실력을 요하기 보다는 창의성을 가지고 참여자 모두가 흥미롭게 연료전지에 대해 알아가며 제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신청서는 인천연료전지 홈페이지 홍보마당 (http://incfc.co.kr)또는 네이버 밴드 ‘인천 동구 수소연료전지 매거진’에서 내려받아 29일까지 이메일(incfc@incfc.c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연료전지(주)(032-766-9772)에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