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날 기념식에서 기관별 대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날 기념식에서 기관별 대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0일 본사에서 ‘5G+ 초연결사회 정보보호, 우리가 선도한다’를 주제로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기념식에 앞서 출근시간대 정보보안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오후 기념식에서는 ‘개인정보 유출사고 사례 및 대응방안’과 ‘4차 산업혁명시대 제어시스템 사이버보안’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지역 공공기관 간 협업을 활성화해 최신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인근 공공기관이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 정보보호 역량 강화 및 정보보호 생활화 촉진에 기여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인근 공공기관 공동개최를 통해 마련한 정보보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년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울산광역시교육청, 근로복지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항만공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경제진흥원 등 울산광역시 소재 9개 공공기관이 공동 개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