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를 떠난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기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외연수를 떠난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기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기사’ 20명을 선정해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우수 AS기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귀뚜라미보일러 AS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를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우수 직원 및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고 공유함으로써 전국 AS기사들의 AS 직무 역량을 제고하고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를 다져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해 2010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 시행 등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주력해 왔다.

2018년에는 챗봇(Chat-bot, 채팅로봇의 약어)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귀뚜라미는 최일선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전국 귀뚜라미보일러 AS기사 7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이달 11일까지 약 3개월간에 걸쳐 ‘2019년도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년 AS 현장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