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제주 전역 가스사고 골든타임 대응 시스템 구축
가스안전公, 제주 전역 가스사고 골든타임 대응 시스템 구축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LPG충전소 및 제주도시가스 등과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윤원 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장(가운데)이 가스사고 확대 방지를 위한 ‘골든타임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정용수 ㈜한라에너지 대표(우 3번째), 유경조 ㈜미래에너지 대표 등 가스관련 사업자와 기념 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최윤원 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장(가운데)이 가스사고 확대 방지를 위한 ‘골든타임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정용수 ㈜한라에너지 대표(우 3번째), 유경조 ㈜미래에너지 대표(좌 2번째) 등 가스관련 사업자와 기념촬영을 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윤원)는 16일 제주도내 가스사고 골든타임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해 도내 가스 사업자들과의 공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가스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선제적인 골든타임 대응으로 사고 확산을 방지하고자 체결된 이번 협약식에는 (주)천마, (주)우리비케이, (주)진성에너지, (주)미래에너지, (주)한라에너지 등 제주지역 대표 LPG사업자를 비롯해 (주)제주도시가스, 특정설비업체인 디에이테크 등 제주도내 가스산업 전분야 사업자들이 차석해 제주 전역에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키로 했다.

최윤원 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장은 “가스사고 신고로 인한 출동시 원거리지역의 경우 가스안전공사 사고조사반 도착이 지연돼 사고 주변 긴급 가스차단, 저장설비 후송, 응급복구 등과 같은 조치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하지만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도내 전지역 30분 내 초동 대응체계가 구축돼 2차 사고확산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