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KOSPO ‘N Dream Open Campus 오리엔테이션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4기 KOSPO ‘N Dream Open Campus 오리엔테이션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부산지역인재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취업교육 및 발전 분야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부발전은 이달부터 NCS기반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 제4기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는 청년 인재채용에 필수라 할 수 있는 NCS를 기반으로 발전분야 직무전문교육과 현장실습교육을 지원하는 남부발전의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N(CS) 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 중인 남부발전은 현재까지 총 150명의 대학생을 지원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부산경제진흥원 및 지역대학교와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협약 체결을 통해 산·학·관 협업으로 사업을 시행 중이다.

남부발전은 올해 또한 부산지역 대학교 전기·기계분야 4학년 및 졸업생 50여명을 선발(저소득층 인재 우대 선발)해 취업방향 선정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N(CS) DREAM 오픈캠퍼스는 지역인재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되도록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1단계는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취업교육을 시행하고 △2단계엔 발전분야 온·오프라인 교육을 △3단계는 발전소 현장학습을 통해 발전분야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4기 교육에는 NCS 모의인적성 테스트와 NCS기반 취업스킬 과정을 추가해 지역인재의 취업역량 강화에 내실을 기했다.

남부발전은 교육이수자에게 남부발전 명의의 교육 수료증과 함께 향후 체험형 인턴 채용 시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수료자가 일정기간 내 취업시 취업인센티브(20만원)를 지원해 참가자들에게 취업 동기부여는 물론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부발전의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이 커지는 만큼 남부발전은 N(CS) DREAM OPEN CAMPUS 사업 등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내실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