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남 새만금개발공사 혁신경영본부장(좌)과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금남 새만금개발공사 혁신경영본부장(좌)과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는 23일 주식회사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과 협력기업 상생 지원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금융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금남 새만금개발공사 혁신경영본부장,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사가 수행하는 새만금 개발사업의 참여기업 및 그 하도급사 등을 위한 △전용금융상품 개발 △예·적금 금리 우대 △상생결제를 통한 대금 직접 수령 등 다양한 금융지원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공사가 수행하는 새만금 개발사업 관련 기업은 △공사 신용도 기반 매출채권 발행을 통해 현금할인(현금화) 비용절감 △대금 지급에 대한 모니터링 △대출한도 및 금리 등 금융 지원 △하도급지킴이와 상생결제를 통해 결제 대금 직접 수령 등의 금융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김금남 새만금개발공사 혁신경영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공사가 수행하는 새만금 개발사업 참여기업 및 그 하도급사들의 경영안정과 현금흐름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라며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마련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은 “상생결제 전담은행으로서 역할과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새만금개발공사가 수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보탬이 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