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公, 엣퍼스터 안전체험장에 2호 인정서 수여
안전보건公, 엣퍼스터 안전체험장에 2호 인정서 수여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기관으로 최초…울산안전체험관 이어 두 번째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24일 안전체험교육장 제2호 인정서를 (주)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엣스퍼트 안전체험장에 수여했다.
 
안전체험교육장 인정은 체험과 실습 중심의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는 우수한 민간 교육장을 발굴해 노동자들이 우수한 교육을 접할 기회를 확대해 산재예방 효과를 거두기 위한 제도다.

인정을 희망하는 교육장은 안전보건공단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교육장의 안전보건교육 운영계획, 시설·인력·장비 현황, 이용 편의성 등을 종합 심사해 인정서를 수여하게 된다.

이번에 인정서를 수여받게 된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운영 엣스퍼트 안전체험장은 울산시 소방본부에서 운영하는 울산안전체험관에 이어 두 번째이며 민간기관으로는 최초다.

LG 마포빌딩 6층에 1,406㎡의 면적으로 들어선 엣스퍼트 안전체험장은 △안전체험(18개 체험) △기술실습(3개 체험) △이론강의 및 응급처치(1개 체험) 등 3개 구역 22개 체험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평일 8시30분부터 17시30분까지이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엣스퍼트 안전체험장에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교육을 받는 경우 교육 이수시간을 2배로 인정한다.

이와 함께 건물관리업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도 개설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의 관계자는 “안전체험교육장 인정제도를 통해 보다 많은 노동자들이 양질의 안전보건교육을 접할 수 있게 돼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택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사업부장은 “노동자들에게 유해·위험요소에 대한 체험과 실습을 제공해 안전의식과 안전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