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설민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신재행)은 ‘수소에 대한 인식 및 관심도’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수소에 대한 인식 △수소 에너지에 대한 관심도 △수소에 기대되는 역할 △수소 충전소의 적정 거리 △수소 연료의 적정 가격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한 필수 요소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한 의견 등 모두 7개 문항으로 총 4,210명이 응답했다. 또한 공모전 출품작들에 대한 대국민투표와 함께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들은 수소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미래에너지라는 긍정적 인식이 상당히 높았으며 수소의 에너지 다변화 및 저장·운송에 있어 효과적인 역할을 기대했다.

특히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견이 95% 이상으로 나타나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을 매우 신뢰하고 있고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수소 충전소의 적정거리, 수소 연료의 적정가격에 대한 생각과 수소전기차 보급확산을 위해서 관련 인프라 구축과 홍보가 필수적이라는 의견도 수렴했다.

이는 그간 언론매체를 통해 수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이뤄졌고 이를 통해 수소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4월 개최한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에서는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 등 5개분야에 총 577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1차 심사 및 8,021명의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30여개의 최종 당선작들이 확정됐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당선작들을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를 연내 추진하고 정책제안 중 현실화 가능한 사안들은 적극 이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기를 통해 국민들이 원하는 수소경제의 방향과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이에 기반한 수소경제 이행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더욱 긴밀한 민‧관의 공감대 형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