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프로코어 18V 배터리 시리즈.
보쉬 프로코어 18V 배터리 시리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보쉬 전동공구는 업계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기술을 전동공구에 적용했고 무선충전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동공구 충전 제품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는 사용자의 건강·편의·안전을 증진시키는 스마트 기술력을 더한 편의·안전 기능,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매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를 대표하는 18V 전문가용 충전공구시스템은 사용자의 작업 용도에 따른 18V 충전공구(본체)와 보쉬의 가장 강력한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ProCORE18V Professional) 시리즈 그리고 급속충전기술이 결합된 전문가용 전동공구로 전문 작업에 필요한 강력한 파워와 빠른 속도를 갖춰 작업 효율의 시너지를 발휘한다. 선이 없는 충전의 자유, 18V 충전 전동공구 제품간 리튬이온 배터리의 100% 호환과 유연성으로 경제성과 편의성도 만족시켰다.

보쉬는 충전공구의 핵심인 배터리 기술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써 유선 공구에 버금가는 파워를 제공하면서도 인체공학적 그립감과 경량 콤팩트화를 동시에 실현하며 배터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 시리즈는 최신 셀 기술과 최상의 발열 관리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차원이 다른 파워를 제공한다. 혁신적인 쿨팩(COOLPACK) 2.0 기술 적용으로 셀에서 발생한 열이 배터리 내부에 머물지 않고 외부로 효율적으로 방출될 수 있도록 고안돼 효과적인 발열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배터리 수명이 두 배로 늘어나고 사용 시간이 증대됐다.

이밖에도 보쉬 전동공구는 2013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앱 ‘보쉬 툴박스(Tool Box)’를 선보였다.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 커넥티비티기술을 적용한 공구를 출시해 현장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의 관계자는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은 그동안 보쉬전동공구가 소비자 중심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에 소비자 여러분의 관심과 인정을 받은 것으로 소비자 여러분에게 더욱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