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요금도 이제는 ‘앱’으로 절약
도시가스요금도 이제는 ‘앱’으로 절약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9.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가스락’으로 요금 할인 서비스 제공
적립된 캐시 이용···향후 쿠폰·컨텐츠 사용도 추진
서울도시가스의 가스요금 절약 앱 '가스락'.
서울도시가스의 가스요금 절약 앱 '가스락'.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도시가스 업계에서도 앱으로 가스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서울도시가스의 가스요금 절약 앱 ‘가스락’이 대표적이다. 

서울도시가스의 ‘가스락’ 서비스는 잠금화면을 밀어서 광고를 보거나 이벤트 등에 참여할 경우 캐시가 적립되고 이를 사용해 서울도시가스 가스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잠금화면을 밀어서 적립하거나 캐시 무료충전소 개념인 ‘꿀 알바’에서 액션형 광고에 참여할 수 있고 서울도시가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캐시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다.

캐시를 활용해 받는 요금할인은 ‘즉시 할인 받는 방법’과 ‘익월 청구 할인 신청’ 방식으로 적용되며 이는 고객의 캐시 사용 신청 시 익월 도시가스 요금에서 해당 캐시만큼 자동 차감돼 고지서가 발행된다. 소비자입장에서 잠금화면 앱이나 리워드 앱 포인트를 적립해 매달 지출되는 가스요금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가족 모두가 각자의 휴대폰에서 ‘가스락’ 캐시를 적립하면 각자가 모은 캐시를 하나의 사용계약 거주지에 합산 청구할 수 있어 ‘가스락’을 함께 쓰는 가족 일원이 늘어날 수록 요금할인 혜택의 폭도 늘어난다.

이 밖에도 캐시의 활용도를 보다 더 높이기 위해 ‘가스락’을 통해 모은 캐시를 다양한 쿠폰 및 컨텐츠에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도 현재 준비 중이다.

서울도시가스의 관계자는 “자동이체나 이메일 고지서 신청 할인이 아닌 도시가스요금 할인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라며 “‘가스락’을 통해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가스요금 할인과 납부에 대한 비용적 부담을 해소하고 있으며 현재는 서울도시가스 권역의 가스요금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나아가 전국 도시가스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PaaS)을 구축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