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경남 창원 소재 수소충전소를 방문, 가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 후 현장 안전관리자를 격려하고 있는 모습.
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경남 창원 소재 수소충전소를 방문, 가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 후 현장 안전관리자를 격려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이연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29일 경남 창원 소재 수소충전소(창원 CENTRAL H2 STATION)을 방문해 가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경남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창원 CENTRAL H STATION는 광신기계공업(주)에서 운영하는 수소자동차 H 충전용 충전소로 올해 5월에 완공했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이연재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수소충전소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저장 및 충전설비의 이상 유무를 점검·확인하는 한편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며 현장 안전관리자 및 충전원을 격려했다.

이연재 안전관리이사는 “고압으로 운영되는 수소충전소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철저한 점검과 확인을 통해 위해사항을 발견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