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에서 개최되는 ‘폴리쉬 드리프트 챔피언쉽 2019 3라운드에서 스태그 랠리팀이 LPG자동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폴리쉬 드리프트 챔피언쉽 2019 3라운드에서 스태그 랠리팀이 LPG자동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폴리쉬 드리프트 챔피언쉽 2019(Polish Drift Championship 2019) 3라운드(7월13일~7월14일)에서 스태그(STAG) 랠리팀이 LPG자동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폴리쉬 드리피트 챔피언쉽은 지난 5월18일부터 9월29일까지 5개 지역을 돌며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STAG 랠리팀은 폴란드 자동차 부품 제조사 AC S.A.의 후원으로 가스 전문 종사자들이 팀을 이뤘으며 BMW E-30차량을 LPG로 개조해 경주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에 우승한 LPG차량은 레이싱용 부품이 아닌 일반 자동차용 AC S.A.사의 STAG LPG 부품만으로 개조하여 눈길을 끌었다.

자동차 레이싱의 꽃으로 불리는 드리프트 경기는 F1 경기와 달리 경주차량이 곡선구간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도로 위를 질주하는 기술 선보이는 경주이다. STAG 랠리팀은 이번 우승으로 LPG자동차의 파워와 역동성, 안정적인 승차감을 증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