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協, 농촌태양광 창업교육훈련 운영
신재생協, 농촌태양광 창업교육훈련 운영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9.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민 대상 하반기 교육 실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 신재생에너지 SC사무국은 충남지역민을 대상으로 9월2일부터 9월6일까지 충남 아산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2019년 하반기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정책과 농가태양광,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태양광발전 인허가 및 경제성 분석, 태양광발전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태양광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모의설계·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 내용 개발 및 참여로 농촌 태양광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재생에너지협회는 지난 6월에 충남 지역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훈련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은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 등 이론과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을 할 수 있는 실습, 그리고 충북 오창에 있는 영농형태양광 시범단지 견학 등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에 높은 만족도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산으로 협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비용은 전액무료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02-529-4864)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n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