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투데이에너지 박설민 기자]천안시가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민간에 수소연료전지차 50대를 보급한다. 

천안시는 지난해 수소연료전지차 3대를 민간에 보급한 데 이어 올해 50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차량 1대당 3,2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9년 1월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천안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과 관내 기업, 법인, 단체이며 개인은 세대당 1대, 기업·법인·단체는 1사당 1대를 신청할 수 있다.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현대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면 되며 각 대리점은 8월12일부터 천안시에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를 통해 천안시는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보급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소식알리미-행정공고/고시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이기혁 천안시 환경정책과장은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을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수소연료전지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소연료전지차는 내연기관차와는 달리 엔진이 없어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친환경자동차로 한번 충전으로 609km 주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