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이 교육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협력 강의를 하고 있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이 교육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협력 강의를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전국 13개 공업계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집체교육과 지사별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스기술공사는 지난해 산학연계 활동을 통한 일자리 확대를 혁신 과제로 선정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천연가스설비 정비 및 에너지분야 전문기술 인재양성을 목표로 올해 5월부터 전국 13개 권역별 공업계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교육은 산학협력 협약(MOU)체결 후 여름방학을 이용해 첫 시행됐다. 교육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13개 학교의 고등학교 2학년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천연가스설비 및 에너지플랜트 분야의 현장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 고영태 사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 여러분들이 미래 가스산업과 에너지 플랜트 분야의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결할 것”이라며 “특화된 에너지 플랜트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국가의 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기술인재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가스기술공사는 이번 협약과 교육 추진을 통해 고졸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기업과 학교간의 산학협력 체계의 기반을 마련해 고졸 채용문화 정착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