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좌 2번째)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좌 2번째)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2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농아인협회 태안군지회와 함께 지역사회 환경취약계층인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105대를 기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공기청정기는 서부발전이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서부 위피스쿨’의 5기 참가자들이 나눔의 실천을 몸소 체험하고 봉사정신을 함양코자 위피스쿨의 운영기간인 2.5주간 직접 조립·완성한 DIY형 공기청정기다.

농아인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간단히 작동시킬 수 있도록 공기청정의 성능만을 극대화시켜 조립된 것으로써 각각의 농아인 가족 수를 고려해 각 방에 놓을 수 있도록 1~2개씩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서부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체험고자 정성껏 만든 공기청정기가 지역 어르신들을 포함한 환경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이번 행사의 경우처럼 청소년 대상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나눔 행사를 연계해 시행하는 형태의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