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서울에너지공사, LG전자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서울에너지공사, 서울혁신센터, LG전자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13일 서울혁신파크(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서울혁신센터(센터장 황인선),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 LG전자(대표 조성진)와 서울혁신파크 건물에너지 제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혁신파크는 시민이 공동의 조성자가 되어 일상의 혁신을 일궈내는 사회혁신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과거 질병관리본부가 사용하던 부지를 활용한 곳이다.

또한 서울혁신파크는 올해 초 국토부의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노후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 모범사례를 구축하고자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서울본부는 서울혁신센터, 서울에너지공사, LG전자와 함께 서울시 에너지전환 혁신문화 조성을 위한 서울혁신파크 제로에너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혁신파크의 제로에너지빌딩 협력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에너지자립건물 조성, 태양광 소규모 분산자원 거래 등 다양한 에너지자립모델을 구축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김진수 서울본부장은 서울혁신파크 공공건물 그린리모델링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국내 최초 기존 공공건물 제로에너지 인증 기반 마련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노후 공공건축물의 리모델링을 위한 기술적·행정적 지원을 통해 에너지효율이 높고 쾌적한 거주환경으로 전환기여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