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루미社와 스마트홈 신기술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전자가 루미社와 스마트홈 신기술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홈 센서 및 디바이스분야의 글로벌 강자인 중국 루미(Lumi United Technology)와 함께 인공지능 스마트홈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

LG전자와 루미는 지난 13일 스마트홈분야 신기술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글로벌시장에서 LG전자 스마트가전과 루미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2009년 설립돼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루미는 중국 최대 홈 IoT 기업이자 스마트홈분야의 글로벌 강자다. 이 회사는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으로 1,000만대 이상의 사물인터넷 기기를 판매했다. 이외에도 루미는 애플,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IT 기업들과도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LG전자 스마트가전과 루미의 스마트 센서 및 디바이스를 연동해 다양한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인 류혜정 전무는 “LG전자의 앞선 스마트가전과 루미의 사물인터넷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홈을 포함한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