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고용을 위한 세차장 및 카페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고용을 위한 세차장 및 카페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과 평택시는 19일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 부지 내에서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고용을 위한 세차장 및 카페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정장선 평택시장, 유의동 국회의원, 시·도의원, 동방사회복지회 등 복지단체 관계자 및 장애인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세차장 및 카페 개소를 축하하며 성공을 기원했다.

발달장애인 및 자활근로대상자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서부발전, 평택시, 동방사회복지회, 평택복지재단, 평택지역자활센터, 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가 함께 참여해 지역 내 일자리 협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세차장 및 카페 초기사업비로 4억원을 지원하고 경영자문 및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평택시와 자활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자활근로사업을 진행하고 동방사회복지회와 장애인부모회는 장애인 교육훈련과 사업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고용되는 인원은 약 20명 수준으로 향후 사업운영이 정착되면 30명 수준으로 고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지난해 9월에 개소한 세차장 1호점에 이어 약속했던 세차장 2호점과 카페로 사업확장을 이루게 돼 기쁘다”라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는 2017년 구내매점 직원으로 발달장애인 고용을 시작으로 2018년 평택시 포승읍 서부발전 사원아파트 구내에 세차장 1호점 오픈, 발달장애인 및 자활근로대상자를 채용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기반 마련 및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