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창후)는 20일 구월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환경운동연합, 남동구와 함께 26°C 냉방온도 준수 및 문 닫고 냉방영업 등 여름철 에너지절약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인천지역본부는 구월로데오거리 상점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에너지절약 습관 8가지 홍보도 함께 병행했다.

먼저 △출근길, 여름철 쿨맵시로 시원하게 △실내온도는 26°C, 시작은 강풍으로 △에어컨을 사용 할 땐 선풍기와 함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냉방영업 중 출입문 닫기 △고효율 LED조명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뽑기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은 소등 등이 실천방법이다.

이창후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장은 “올해 여름철 전력예비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연이은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 가능성이 예상된다”라며 “자발적인 문닫고 냉방영업 및 적정 실내온도 준수로 현명한 여름나기를 위해 상가 관계자와 시민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 본부장은 “인천지역의 여름철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이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작이 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