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한 전남도시가스 본부장(우 1번째)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MOU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봉한 전남도시가스 본부장(우 1번째)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MOU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전남도시가스(대표 태재광)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시청소년수련원과 지난 19일 순천시교육청에서 ‘가스안전체험교실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체결식은 전남도시가스의 ‘착한에너지학교’ 등 지역 초등학생들의 체험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착한에너지학교’는 어린이들에게 친환경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도시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전남도시가스의 대표적인 사회적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보다 많은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지역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안내 및 홍보를 통해 ‘착한에너지학교’ 등 가스안전체험교실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남도시가스와 가스안전공사는 학생들에게 신재생에너지 교육 및 도시가스 안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윤봉한 전남도시가스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