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이하 충북TP)가 21일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강당에서 6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으로 확보된 추경예산 560억원 조기 집행과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생산체계를 개선하고 신규 매출 창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북지역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수요가 있는 중소·중견기업 42개사와 스마트화 솔루션 공급기업 21여개사간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수요기업들이 보다 쉽게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됐다.

충청북도와 청주시 등 11개 기초지자체는 도내 스마트공장 참여기업에 최대 1,000만원까지 기업부담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등 보급·확산에 적극 노력 중이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공고는 홈페이지 www.smart-factory.kr 통해 공고, 모집 중이며 서류접수 후 현장평가를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김진태 충북TP 원장은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공장을 더 많이 보급하는 것이 중요하며 올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추경으로 지원 예산도 증액된 만큼 도내 중소·중견제조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